전해주고 싶은 뷰티풀메스 이야기, Story of BP

What’s Beautiful Mess ?, 뷰티풀메스란 ?

뷰티풀 메스라는 이름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싱어송라이터 제이슨 므라즈의 노래 제목 때문이었습니다. 뷰티풀이라는 아름다움을 뜻하는 명사와 메스라는 혼란함을 뜻하는 명사의 조합은 하나의 패러독스(역설) 이었고, 이것이 저에게 주는 의미는 조금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뷰티풀 메스 저는 정리되지 않은 아름다움이라 해석하였고, 제 사진의 본질을 뜻하는 것과 일맥상통하다 느껴 뷰티풀 메스라고 브랜드명을 결정하였습니다.

꼭 웨딩 사진 필요할까요?

많은 유부 남녀들이 미혼인 저에게 말합니다. 결혼은 최대한 늦게 해라! 웨딩 사진을 찍는 제가 이런 말을 듣고 수긍을 하곤 합니다. 그것은 결혼생활이란 게 좋은 일만 있을 수 없기 때문인 걸 지인을 통해 이미 많이 들어봤기 때문입니다. 저는 웨딩사진을 바로 그 힘든 일이 있을 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그리고 아름다운 그날의 기억을 되새겨 볼 수 있는 도구, 바로 웨딩사진만이 줄 수 있는 매력일 것입니다.

뷰티풀메스의 매력은?

한국에는 많은 좋은 작가님들이 존재합니다. 각자의 색깔을 가지고 아름다운 신랑과 신부님들을 담기 위해 노력하고, 뛰어다닙니다. 그러한 분들 속에서 왜 뷰티풀 메스를 선택해야 한다고 물으신다면 저는 오로지 수익 창출의 목적이 아닌, 스스로 작품 활동을 한다는 조건으로 신랑 신부님들을 촬영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단 한 커플만을 위한 사진을 담습니다. 이것이 바로 뷰티풀 메스가 가진 매력입니다.

뭘 준비해야 할까요?

첫째, 촬영 당일까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촬영 전날 음주 및 폭식은 절대 금지)
둘째, 자연스러움과 아름다움, 어렵지 않습니다. 조금만 식사를 줄여주세요! (편집도 수월해집니다.)
셋째, 작가를 친구처럼 느껴보세요. 자연스러운 미소를 담을 수 있습니다. (잘생긴 친구는 아닙니다;;)
넷째, 필요한 만큼 친구들과 소품 그리고 장소를 이용하세요. (남는 게 시간뿐 입니다.)

촬영 후 진행 절차

1Step, 촬영이 모두 끝난 순간부터 작업이 시작됩니다.
2Step, 수천 장의 사진 중 패키지에 따라 1차 셀렉트 작업이 진행됩니다.
3Step, 셀렉트 작업을 끝낸 후, 보정 작업을 시작합니다.(피부, 몸매, 배경 등)
4Step, 보정 작업을 끝낸 후, 색감 작업을 시작합니다. (사지는 톤, 흑백, 기타 색감)
5Step, 색감 작업을 끝낸 후, 패키지에 따라 1차, 2차 앨범 작업을 시작합니다.)
6Step, 앨범 인쇄 작업 및 검수가 끝난 후 고객분에게 배송을 시작합니다.
7Step, 이러한 절차에 대한 총 기간은 60일 정도입니다.

뷰티풀메스가 꿈꾸는 이야기

2012년 한 커플은 뷰티풀 메스를 통해 소중한 결혼의 순간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2014년 저에게 새로운 가족이 된 아기의 돌잔치 사진을 찍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저는 그 순간 가장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게 되었고, 가정의 전속 사진사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였습니다. 데이트 스냅, 웨딩스냅 만이 아닌 새로 태어나게 될 아기의 돌잔치까지 가정의 다큐멘터리를 전담하는 전속 사진사로써 소중한 기억의 순간들을 담아드리고 싶습니다.